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인천특성화고 취업박람회 `Job Concert 2013` 개최

(인천=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09-11 06:39 송고
11일 열린 제1회 인천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송영길 인천시장 등 참석자들이 환영 박수를 치고 있다© News1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11~1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회 인천 특성화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 행복시대, 고졸 성공시대, 꿈을 위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중견기업 및 강소기업 200개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28개교가 참여했다.

행사는 학생과 참여 기업과의 사전매칭 시스템을 도입한 채용관 운영,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안내·전시하는 홍보관, 인천직업교육 및 정부의 고졸취업 지원정책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정책관, 취업성공사례발표,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위한 드림존, 건강클리닉, 메이크업, 드림카페 등 힐링존을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계열 및 학과 특성을 효과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과제 및 작품전시와 실습활동의 산출물을 전시함으로써 특성화고 교육과정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업에게 직접 홍보한다.
취업박람회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하기 위해 취업컨설팅, 학부모 취업설명회, 각종 특강 및 공연, 스펙초월 소셜 리쿠르팅(자기PR 오디션), 메이크업 강좌, 청소년 건강 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직장예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부대행사로 운영된다.

구자문 부교육감은 “앞으로 인천직업교육을 활성화하고 인천지역 전략산업과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해 구인ㆍ구직 미스매칭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sn02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