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천시 원미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부천=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09-01 04:25 송고
29일 부천 원미구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News1

부천시 원미구는 지난달 29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2013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취미·문화교실 프로그램 기능의 올바른 운영방향을 제시하고 우수프로그램은 확산을 돕고자 마련됐다.

동아리팀 200여 명이 참가해 오후 2시부터 3시간에 동안 경연을 펼쳤으며 노래분야 4팀, 악기연주 4팀, 댄스분야 7개팀이 출전했다.

심사는 부천예총 소속 전문심사위원 3명과 공무원 1명이 작품내용, 표현력, 호응도, 협동성 등 4개 항목을 중점으로 평가했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상2동 북공연팀의 ‘축제의 땅 독도’가, 우수는 중4동의 ‘에어로빅’과 약대동 ‘웃다리풍물’이 차지했다.

장려는 원미2동 청소년 뮤지컬 프로그램인 ‘세대공감’과 심곡3동 아이들의 ‘우쿨렐레합주’, 역곡1동 ‘댄스 오브 드림(Dance of dream)’이 받았다.

우의제 구청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계층도 다양해지고 공연 수준도 높아졌다”며 “경연대회를 통해 주민자치센터간의 만남과 교류의 장이 이어져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sn02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