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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향상"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3-07-09 06:21 송고

관세청은 전자통관시스템(UNI-PASS) 내·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85.1점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관세청에 따르면 사용자 만족도 조사는 전자통관시스템 서비스 개선을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다.
조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기관(한국관세무역개발원)에 의뢰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관세사, 물류업체, 세관직원 등 총 1577명을 대상으로 했다.

평가 항목은 전자통관시스템 및 홈페이지 운영, 기술지원센터 서비스 등 IT행정 서비스 전반으로 구성됐다.
전체 만족도 결과에서 기술지원센터의 고객응대 친절성이 87.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전화연결 신속성이 82.1점으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pcs4200@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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