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다큐 '슈퍼피쉬', 영화판 포스터·예고편 공개

7월11일 3D 개봉 예정

(서울=뉴스1) 유기림 기자 | 2013-06-24 10:00 송고
다큐멘터리 '슈퍼피쉬–끝없는 여정' 포스터(KBS 제공). © News1


뛰어난 영상미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이 어우러진 명품 다큐멘터리로 극찬받은 '슈퍼피쉬'가 '슈퍼피쉬-끝없는 여정'이라는 제목으로 오는 7월11일 극장 개봉을 앞둔 가운데 포스터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슈퍼피쉬-끝없는 여정'은 사람들의 이야기와 그 지역의 역사를 '물고기'라는 음식으로 풀어낸 다큐멘터리다. 인간과 물고기의 10만년 동안 이어진 위대한 투쟁이 생생하게 담겨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독창적인 기획과 세계적 수준의 영상미로 인류 보편의 삶에 대한 감동과 성찰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2013 휴스턴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캄보디아와 라오스를 가르는 콘파펭폭포를 배경으로 마치 모든 것을 집어삼킬 듯 휘몰아치는 급류 앞에 아슬아슬하게 서서 그물을 던지고 있는 어부의 모습이 담겨 있다. 자연의 웅장함과 삶을 이어가려 죽음을 불사하는 인간의 생명력을 동시에 느끼게 한다.

또한 인간이 행한 최초이자 마지막 수렵행위에 대한 역사를 찰나에 돌아보게 하는 것은 물론 인간과 물고기의 10만년에 걸친 투쟁이라는 주제를 각인시킨다.
예고편 역시 영화의 웅장한 스케일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 준다. 예고편은 바다 속을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참치 떼와 포스터 속 배경이 된 거친 콘파펭폭포 위를 하나의 줄에 의존해 위태롭게 걷고 있는 사람을 교차 편집하며 보는 이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는다.

지난해 KBS 1TV에서 방영 당시 11~13%의 전국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했던 '슈퍼피쉬-끝없는 여정'은 오는 7월11일 극장에서 3D로 개봉된다.


giri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