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이블리,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인기

5월 립스틱·틴트·아이섀도우’ 등 거래액 급증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3-06-26 09:33 송고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했다.(에이블리제공)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했다.(에이블리제공)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5월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으며 '틴트'는 130% 늘었다. 립뿐만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까지 퍼스널 컬러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아이브로우' 품목은 약 2배, '아이섀도우'는 60% 거래액이 성장했다. '쉐딩·치크·하이라이터' 품목 거래액은 155% 늘엇다.
퍼스널 컬러 특화 뷰티 상품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웜멤버십', '쿨멤버십' 등 상품명에 퍼스널 컬러를 반영한 릴리바이레드 '무드 키보드 섀도우 팔레트'는 출시 이후 꾸준히 아이섀도우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과 상품을 연계해 검색하는 경향도 관찰됐다. 5월 에이블리 내 봄웜틴트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배(1225%), 쿨톤틴트는 4배(340%)가량 증가했다. 웜톤 팔레트(910%), 쿨톤 섀도우(405%)도 많이 검색됐다. 가을웜톤(215%), 여름쿨톤(155%) 등 다양한 퍼스널 컬러 유형을 단독으로 검색하는 이들도 늘었다.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가 급부상하며 색조 상품군이 다양해지고 고객들도 피부톤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 점을 성과 원인으로 분석했다. 에이블리 '리뷰 필터' 기능을 통해 봄웜톤, 여름쿨톤 등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에 맞는 리뷰만 골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며 쇼핑 편의성이 향상된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개성과 강점을 드러내는 것에 적극적인 잘파세대에게 퍼스널 컬러는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영역에 있어서도 개인화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한 만큼 고객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