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덕수고 김태형, 고교야구 주말리그서 노히트 노런 작성

청원고 상대 9이닝동안 15K 2볼넷 쾌투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2023-06-11 09:32 송고
덕수고 김태형. (KBSA 제공)
덕수고 김태형. (KBSA 제공)

덕수고 우완 김태형이 주말리그에서 노히트 노런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김태형은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 구의야구공원 야구장에서 열린 2023 고교야구 주말리그 후반기 서울권A 청원고와의 경기에서 선발 등판, 9이닝 동안 피안타 없이 단 2개의 볼넷만 내준 채 15탈삼진을 솎아내며 무실점했다.
팀의 4-0 승리를 끝까지 책임진 김태형은 노히트 노런의 대기록을 써냈다.

김태형은 이날 117구를 던지고 29타자를 상대하며 단 한 개의 안타도 맞지 않았다. 볼넷을 허용한 3회초와 9회초를 제외하면 매 이닝을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경기 후 김태형은 "5이닝이라도 잘 막아보자는 생각으로 동료들을 믿고 던진 것이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온 것 같다"면서 "감독님, 코치님 그리고 동료들이 독려해줘서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 특히 감독님이 나를 믿고 계속 던질 수 있게 해준 덕분에 노히트 노런까지 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유소년 선수 보호와 부상 방지 제도로 투수의 1일 최대 투구수를 105개로 제한하고 있다.
하지만 노히트 노런, 퍼펙트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는 기록이 중단될 때까지 계속 투구할 수 있도록 예외 규정을 적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김태형 역시 이날 제한 투구수를 넘기고도 계속 던질 수 있었다.

KBSA는 김태형에게 주말리그 후반기 종료 후 각 권역별로 진행될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starburyn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