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블락비 피오 "돌아가신 어머니 소원 위해 해병대 입대…27~29세까지는 떨어져"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3-06-10 12:10 송고 | 2023-06-11 14:36 최종수정
그룹 블락비 멤버 피오(본명 표지훈)/뉴스1 © News1 
그룹 블락비 멤버 피오(본명 표지훈)/뉴스1 © News1 

군생활 중인 블락비 피오가 어머니 때문에 해병대에 입대했다고 했다.

피오는 9일 국방뉴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나는 대한민국 해병대다' 영상을 통해 군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을 말했다.
피오는 해병대 입대에 대해 "어머니께서 제가 입대를 해서 멋지게 군복무하길 원하셨고 이 소원을 들어드리고 싶어서 입대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피오의 어머니는 지난 2017년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피오는 이어 "제가 27세에 해병대에 입대를 지원했는데 27세부터 29세까지 모두 떨어졌다는 연락을 받았다"라며 "신체등급도 1등급이 나왔고 왜 떨어졌을까 싶었는데, 제가 고등학교 때 데뷔(첫 등장)를 해서 학교 출석일수가 부족해서 떨어졌더라"고 말했다. 또한 "어떻게 입대할 수 있을까 하다가 '해병대사령부 군악대 시험을 보자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전역을 앞둔 피오는 군생활을 돌아보며 "이제 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생기게 되는 시간이었던 같다, 훈련생 때는 특히 더 힘들었고 군복무 기간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한민국 남자라면 꼭 한 번 경험해봐야 한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