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민식 끝내기' SSG, 키움에 연이틀 역전승…상대 전적 8전 전승

8회말 전의산 솔로포로 동점 만든 뒤 연장 10회 역전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2023-06-03 20:44 송고
SSG 랜더스 김민식. /뉴스1 DB © News1 구윤성 기자
SSG 랜더스 김민식. /뉴스1 DB © News1 구윤성 기자

SSG 랜더스가 키움 히어로즈에 연이틀 끝내기 승리를 거두고 '천적 관계'를 이어갔다.

SSG는 3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전에서 1-1로 맞선 연장 10회말 2사 1,2루에서 나온 김민식의 끝내기 안타에 힘입어 2-1로 이겼다.
전날 9회말 김성현의 끝내기로 이겼던 SSG는 이틀 연속 끝내기 승의 기쁨을 누렸다.

시즌 전적 32승1무18패가 되며 선두 자리를 굳게 지켰다. 또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 제압했던 키움을 상대로 올 시즌 8전 전승의 절대 우위를 유지했다.

반면 키움은 또 다시 SSG를 넘지 못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키움은 이날 경기까지 SSG전 8패 중 2점차 3차례, 1점차 5차례로 매번 접전을 벌이고도 패배의 쓴맛을 봤다.

3연패의 키움은 시즌 전적 21승32패로 8위에 머물렀다.
SSG 포수 김민식은 이날 유일한 안타를 가장 중요한 순간 때려내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김민식의 끝내기 안타는 시즌 16번째, KBO리그 통산 1262번째이며, 김민식 개인 통산 2번째다.

SSG의 4번째 투수로 등판한 노경은은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전날 경기에 이어 2경기 연속 승리를 따냈다. 시즌 4승(1패2세이브).

반면 키움은 선발 정찬헌이 6이닝동안 노히트, 무사사구 무실점의 완벽한 투구를 벌였음에도 타선의 침묵 속에 승리하지 못했다.

이원석과 루키 포수 김동헌이 각각 멀티히트를 기록했지만 팀을 구하진 못했다.

결승점을 내준 키움 양현은 시즌 3패째를 안았다.

전날에 이어 이날 경기에서도 키움이 먼저 선취점을 뽑았다. 4회초 이형종의 볼넷, 이정후의 안타, 에디슨 러셀의 볼넷으로 만든 무사 만루에서 김혜성의 유격수 땅볼로 선취점을 냈다.

그러나 계속된 1사 1,3루에선 이원석이 삼진을 당하는 사이 이중도루를 노리던 3루 주자 이정후가 아웃되면서 추가점을 내지 못했다.

정찬헌은 6회까지 무사사구, 노히트의 완벽한 피칭을 펼쳤다. 유일하게 내보낸 주자는 2회말 한유섬의 삼진 상황에서 나온 김동헌의 패스트볼로 인한 '스트라이크 아웃 낫아웃' 출루였다.

살얼음 승부가 이어지던 8회말, SSG가 동점을 만들었다. 대타로 나온 전의산이 키움 김성진을 상대로 동점 솔로홈런을 때려냈다.

양 팀이 9회를 점수없이 마치면서 승부는 연장에 돌입했다.

연장 10회초 1사 1루에서 이형종을 병살타로 잡은 SSG는 10회말 2사 후 김성현이 안타, 전의산이 볼넷을 골라 나가며 찬스를 잡았다.

여기서 김민식이 양현을 상대로 풀카운트 접전을 벌인 끝에 우전 적시타를 때려 승부에 종지부를 찍었다.


starburyn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