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BNK경남은행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3500여명 참가 성황

친환경 콘셉트, 참가자 전원에 에코백·종이생수팩 등 제공
예경탁 은행장 "ESG경영 실천·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노력"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2023-06-03 15:47 송고
3일 열린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진주 남강둔치를 걷고 있다.(BNK경남은행 제공)
3일 열린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진주 남강둔치를 걷고 있다.(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3일 경남 진주 남강둔치 일원에서 개최한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의 재개다.
이날 대회에는 예경탁 BNK경남은행장과 진주시 조규일 시장 등 내외빈과 참가자, 자원봉사자 등 3500여명이 함께했다.

대회에 앞서 참가자들은 인생두컷, 바람개비 만들기, 풍선삐에로,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경남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천수교, 진주성, 진양교 등을 지나는 총 6.4km 코스를 걸었다.
BNK경남은행은 친환경 콘셉트의 대회에 맞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으로 에코백, 스포츠 양말, 종이 생수팩 등을 제공했다.

또 다 마신 종이 생수팩 2개를 반납하면 대나무로 제작된 친환경 두루마리 휴지로 바꿔주는 이벤트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게다가 안내와 홍보를 위한 현수막 대부분도 생분해되는 재질로 만드는 등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곳곳에서는 BNK경남은행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예경탁 은행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종전과 다르게 환경파괴와 환경오염에 아파하는 우리 지구를 위해 최대한 친환경적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ESG경영 실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예 은행장은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에게 ‘자전거 및 휠체어 기부금 증서’를 전달했다.

기부금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진주시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과 장애인의 이동권 지원을 위해 자전거와 휠체어 구입 비용으로 사용된다.

이밖에도 BNK경남은행은 참가자에게 걷기대회 전후 실시한 추첨 이벤트를 통해 UHD-TV,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드럼세탁기, 스탠바이미-TV, 압력밥솥, 자전거 등 경품을 제공했다.


jz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