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넷마블, '신의 탑' 등 신작 3종 발표…7월부터 한 달 간격 글로벌 출시

'신의 탑', '그랜드크로스',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작 발표
권영식 대표 "낮은 진입장벽, 연출, 전략성으로 글로벌 성과 기대"

(서울=뉴스1) 남해인 기자 | 2023-06-01 11:54 송고
넷마블은 1일 서울시 구로구 지타워에서 첫 번째 신작 발표 쇼케이스를 열고 '신의 탑:새로운 세계', '그랜드크로스: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신작 게임 3종을 발표했다. © 뉴스1
넷마블은 1일 서울시 구로구 지타워에서 첫 번째 신작 발표 쇼케이스를 열고 '신의 탑:새로운 세계', '그랜드크로스: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신작 게임 3종을 발표했다. © 뉴스1

넷마블(251270)이 신작 게임 3종을 발표했다. 7월부터 한 달 간격으로 3종을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1일 서울시 구로구 지타워에서 첫 번째 신작 발표 쇼케이스를 열고 '신의 탑:새로운 세계', '그랜드크로스: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신작 게임 3종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엔 권영식 넷마블 대표와 각 게임을 담당한 넷마블 엔투의 권민관 대표, 넷마블에프앤씨의 서우원 대표, 넷마블넥서스의 김정민 대표가 참석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각 게임들이 낮은 진입장벽, 연출, 뛰어난 전략성이라는 강점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신의 탑)은 네이버웹툰에서 전 세계 60억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한 인기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 게임이다.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쉽고 빠른 플레이"라며 "우리 경쟁자는 다른 게임이 아니라 웹툰 등 스낵컬처 콘텐츠라 생각해 쉬운 게임에 가치를 두고 제작했다"고 말했다.
또한 권 대표는 "원작을 재해석해 기존 '신의 탑' 웹툰 팬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을 만한 이야기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그랜드크로스)은 전략 시뮬레이션(MMORTS) 장르 게임으로, 넷마블 자체 IP인 '그랜드크로스'로 만들어진 첫 번째 게임이다.

실시간 조작 전투 시스템과 특수 병종을 통한 다양한 전략과 전술 구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영어와 한국어를 비롯한 13개 언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그랜드크로스 게임은 인게임 내 웹툰과 세계관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새롭게 창작한 그랜드크로스 IP를 활용해 웹툰과 웹소설을 출시할 계획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게임 출시 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웹툰과 웹소설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제작 여부는 웹툰, 웹소설, 게임 흥행 여부에 따라 진행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방치형 RPG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이날 처음 공개됐다. 넷마블의 대표 IP인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원작 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로 세계관이 확장됐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저용량', '저사양', '쉬운 게임성'을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반복 요소가 줄었고 방치만으로도 영웅 획득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쉽고 부담 없이 150여종 영웅들을 다 만날 수 있게 준비중"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공개된 신작 3종은 신의 탑, 그랜드크로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각각 7월, 8월, 9월에 순차적으로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hi_na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