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남 의령 출자기관 토요애유통, '초당 옥수수' 첫 출하

전량 매입 추진해 안정적 농가 소득 노려

(의령=뉴스1) 박종완 기자 | 2023-05-30 16:03 송고
의령군 토요애유통이 지난 26일 경남 의령군 낙서면  동부농협 정곡 집하장에서 초당옥수수 첫 출하를 하고 있다.(의령군 제공)
의령군 토요애유통이 지난 26일 경남 의령군 낙서면  동부농협 정곡 집하장에서 초당옥수수 첫 출하를 하고 있다.(의령군 제공)

경남 의령군 출자기관인 토요애유통이 '초당옥수수' 출하에 나섰다. 

의령군은 농업기술센터, 토요애유통, 초당옥수수 재배 농가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낙서면 동부농협 낙서 정곡집하장에서 옥수수 출하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의령군은 초당옥수수 115㏊를 재배하고 있다. 특히 낙서면은 재배면적이 84㏊로 단일 재배면적 전국 최대규모 주산지다.

토요애유통은 올해부터 초당옥수수 계약재배를 실시 중이다. 전량을 매입해 팜모닝의 그린랩스와 대형 유통업체 출하를 통해 농가가 안정적인 소득을 꾀하고 있다. 

지난 26일 이뤄진 첫 출하에는 초당옥수수 재배농가 17개 농가가 참여해 424동 규모 약 11억원 정도를 매취했고 추후 사업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토요애유통 오재덕 대표는 “초당옥수수 재배농가에서 희망하는 안정적인 출하처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농민이 생산한 농산물을 좋은 가격과 좋은 조건으로 전량 출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의령 초당 옥수수가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하여 신뢰를 얻고, 농가에는 안정적이고 높은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 며 “토요애유통의 매취사업 확대와 토요애유통 출하농가에 대항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pjw_8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