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최강야구' 김성근 감독, 승리 위해 '셀프 감금'…필사의 승부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3-05-28 09:29 송고
JTBC '최강야구'
JTBC '최강야구'
최강 몬스터즈 김성근 감독이 장충고등학교를 상대로 필사의 승부수를 띄운다.

29일 오후 방송되는 JTBC '최강야구' 42회에서는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 탈출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최강 몬스터즈의 모습이 그려진다.
앞서 최강 몬스터즈는 장충고의 단단한 마운드에 막혀 1차전에서 1대 3으로 패했다. 평소 징크스에 민감한 김성근 감독은 패배한 날과는 다른 루틴으로 2차전에 임했다. 김선우 해설위원과 정용검 캐스터에게 그라운드 금지령을 내리는 것은 물론이며, 경기 전까지 선수들과 접촉하지 않기 위해 감독실에 셀프 감금을 자처한다고.

특히 김성근 감독은 라인업 작성까지 포기한다. 이후 감독실로 이광길 코치를 소환, 라인업을 작성하라고 지시한다. 난생 처음 접하는 현실에 이광길 코치는 "저 태어나서 처음 써보는 거예요"라며 당황한 모습을 보였고, 김성근 감독은 "출세했다"라고 격려한다. 감독실을 나온 그는 “머리 아파 지금. 나 집에 가고싶어”라며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웃픈 모습을 보인다.

생애 첫 라인업지를 작성하게 된 이광길 코치는 오랜 시간 고민에 빠진다. 그리고 어렵게 라인업지에 선수들의 이름을 채워 나간다. 과연 그가 평소 생각하고 있는 이상적인 최강 몬스터즈의 타순은 어떨지, 누구를 선발 투수로 내세울 것인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연패를 막기 위해 징크스 그 자체로 분한 김성근 감독의 필사의 노력이 최강 몬스터즈의 승리로 이어질 수 있을지 이번 경기의 결과가 더욱 궁금해진다.
경기 시작 전부터 전투 모드에 돌입한 최강 몬스터즈 감코(감독-코치)진의 눈물겨운 사투는 29일 오후 10시30분에 방송하는 '최강야구' 42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