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교위 '국가교육과정 전문위' 위원 구성·국민 의견수렴 절차 논의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2023-04-14 15:06 송고
이배용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이 지난달 17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1차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는 모습. /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배용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이 지난달 17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1차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는 모습. /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대통령 소속 행정위원회인 국가교육위원회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2차 회의를 열고 '중장기 국가교육발전 전문위원회 위원 위촉안'과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회 위원 위촉안', '국민의견 수렴·조정 절차 운영방안'을 심의한다. 

국교위에 따르면 중장기 국가교육발전 전문위원회는 교육비전과 정책방향 등 중장기 교육 제도 및 여건 개선 등에 관한 국가교육발전계획 수립 관련 자문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회는 국가 교육과정 기준 및 내용의 수립ˑ변경에 관한 사전 검토 및 교육과정 정책에 관한 전문적 자문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국민의견 수렴·조정 절차 운영 방안은 국교위의 소관사무 중 하나인 교육정책에 대한 국민의견 수렴·조정 절차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의견수렴 요청 방법, 각 단계별 처리기간 등 세부사항을 담고 있다.

국교위는 이 안건이 의결되는 경우 관련 내용을 반영해 고시를 제정하고, 국민의견 수렴·조정 관련 업무를 담당할 전문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제도를 운영하기 위한 후속조치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배용 국교위원장은 "국가교육위원회의 핵심 업무에 대한 전문적 자문과 검토를 해줄 전문위원회 구성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전문위원회 위원님들께서 향후 예리한 통찰력과 열정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