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맥킨리라이스, 온라인 해외 인턴서비스 출시

월 85만원으로 극심한 채용난 해결…4월1일부터 참여 국내 기업 모집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23-02-17 16:17 송고
맥킨리라이스 제공
맥킨리라이스 제공

인재 채용 플랫폼 '맥킨리라이스'는 4월1일부터 2023년도 글로벌 인턴 채용에 참여할 국내 기업들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맥킨리라이스는 인도 5대 신입생 채용 플랫폼 중 하나인 '커리어챗'을 운영 중이다. 커리어챗은 글로벌 HR플랫폼 중 유일한 국내 서비스다. 2022년도에는 약 10만명의 인도 대학생들이 CareerChat을 통해서 한국과 미국의 회사들에 원격형식 근무 형태의 인턴으로 지원했다. 국내 참가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 KT 등의 대기업과 다양한 스타트업 등이 있다.
  
글로벌 인턴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에 있다. 인턴 한명 당 월 85만원의 비용으로, 이는 국내 최저임금의 3분의1 수준의 비용이다. 맥킨리라이스는 현지에 오피스와 장비 등의 업무시설과 근태관리 및 세금에 관한 부분을 지원하며, 필요한 회사의 경우 통역까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인도와 필리핀과 같은 개발도상국은 젊은 인구 비중이 높기 때문에 젊은 인구의 취업난이 매우 극심하다. 거의 모든 인턴채용 공고의 경쟁률이 300대 1을 넘어가는 수준이며, 뛰어난 인재를 낮은 비용으로 고용할 수 있는 이유도 이러한 수요 공급의 불균형에서 비롯된다.
  
이에 글로벌 기업들은 데이터 수집, 프론트엔드 개발, 데이터 라벨링, CS 등의 온라인 단순 업무를 인도와 같은 국가의 대학생 인턴을 통해 진행하는 추세이며, 국내의 경우 맥킨리라이스가 중견기업 또는 스타트업들도 이러한 방식의 업무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리버밴스 김항진 이사는 "국내에서는 사소한 업무를 위해 인턴을 고용하더라도 월 200만원 중반의 비용이 소요된다. 그러나 인도 인턴을 통해 100만원이 안되는 비용으로 데이터 라벨링 업무와 해외 블록체인 논문 수집 및 요약 업무를 진행했고 그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제조업 영역과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영역도 해외 인력이 필수적인 대안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