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휘청거리는 흥국생명, 김기중 감독도 고사…다시 김대경 감독대행 체제로

선임된 김기중 감독 "현 상황 너무 부담스럽다" 포기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2023-01-10 15:45 송고
 흥국생명 김대경 감독대행(KOVO제공)
 흥국생명 김대경 감독대행(KOVO제공)

극심한 내홍을 겪고 있는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이 김대경 감독대행 체제로 잔여 시즌을 운영한다.

흥국생명은 10일 새로 선임한 김기중 감독이 감독직을 최종 고사, 김대경 감독대행 체제로 시즌을 치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흥국생명은 최근 일주일 사이 바람 잘 날이 없었다. 

지난 2일 구단이 권순찬 감독과 김여일 단장의 동반사퇴를 발표했다. 사실상 경질이었다.

경질 이유가 선수 선발 개입 여부를 놓고 구단과 감독이 갈등을 겪었기 때문이라는 게 내용까지 밝혀져 큰 논란이 됐다.
권순찬 감독이 떠난 후 5일 이영수 감독대행으로 GS칼텍스전을 치렀으나, 이 감독대행마저 해당 경기 후 팀을 떠나겠다고 발표해 파장을 키웠다. 

흥국생명은 부랴부랴 6일 김기중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기겠다고 발표했지만, 이마저도 깔끔하게 계약이 마무리 되지 않았다. 일처리가 계속 어수선했던 흥국생명은 8일 IBK전을 또 다른 감독대행인 김대경 감독대행 체제로 치렀다.

정식 감독 선임이 석연찮은 이유로 계속 미뤄지던 가운데, 흥국생명은 10일 오후 "지난 6일 선임했던 김기중 감독이 심사숙고 끝에 감독직을 최종적으로 고사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알렸다.

흥국생명에 따르면 김기중 감독은 "배구계 안팎에서 신뢰를 받아도 어려운 자리가 감독직인데 여러 가지 오해를 불러올 수 있는 현 상황이 부담이다. 지금 감독직을 수행하는 것이 그동안 노력해 준 선수단과 배구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고 고사 사유를 밝혔다.

흥국생명은 "구단은 김기중 감독의 뜻을 존중하기로 결정했다. 당분간은 김대경 감독대행 체제로 시즌을 치를 예정"이라면서 "감독 선임에 있어 물의를 일으킨 점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tr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