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맛집과 삼각김밥의 만남"…GS25, '도산분식'과 RMR 상품 선봬

맛집 찾는 고객 트렌드 반영해 유명 브랜드와 협업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2022-12-07 09:28 송고
GS25에서 출시한 도산분식 명란마요라이스 삼각김밥과 비빔면세트 상품(GS25 제공)
GS25에서 출시한 도산분식 명란마요라이스 삼각김밥과 비빔면세트 상품(GS25 제공)

편의점이 유명 맛집과 손잡고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GS25는 압구정 분식 맛집 '도산분식'과 협업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도산분식은 단순히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 아닌 사람들의 추억을 되살리고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한 분식의 새로운 물결을 지향하는 브랜드다. 일반 분식 메뉴에 이색 식재료를 더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압구정에선 줄 서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출시한 상품은 도산분식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대로 살려낸 '도산분식명란마요라이스'(삼각김밥)와 '도산분식비빔면세트'(김밥&조리면) 등 2종이다.

도산분식명란마요라이스는 도산분식 대표 메뉴 '명란에그라이스' 레시피를 바탕으로 우엉채와 함께 비빈 계란밥에 명란 샐러드 토핑이 들어간 삼각김밥이다.

도산분식비빔면세트는 도산분식의 '도산비빔면' 레시피를 바탕으로 된장과 마늘소스로 맛을 낸 마제식 비빔면과 땡초불고기김밥이 세트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들은 지난달 30일 출시 후 온·오프라인에서 유명세를 타며 5일 만에 30만개가 넘게 판매됐다. GS25는 도산분식 상품의 뜨거운 인기로 오프라인에서 모두 품절돼 구매하지 못하는 고객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달 8일부터 온라인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고객들은 '우리동네GS'앱에 접속한 후 사전예약 메뉴에서 도산분식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GS25는 MZ세대를 필두로 맛집 및 핫플을 찾는 트렌드가 당분간 강세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RMR 상품이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정 프레시밀팀 MD(매니저)는 "레트로 감성 맛집 도산분식과 협업해 시그니처 메뉴를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맛있는 편의점 먹거리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직접 찾아가거나 길게 줄 서는 일 없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맛집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유명한 브랜드와의 협업 및 우수한 품질의 레스토랑 간편식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hjh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