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북교육청-여성가족부, ‘청소년 육성 지원 강화’ 업무협약

(전북=뉴스1) 임충식 기자 | 2022-11-23 16:06 송고
전북교육청과 여성가족부가 23일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전북교육청 제공) 2022.11.23/뉴스1
전북교육청과 여성가족부가 23일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전북교육청 제공) 2022.11.23/뉴스1

전북교육청과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23일 전북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학교, 청소년시설 간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과 서거석 교육감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여성가족부는 학교 안팎 청소년 지원 강화 대책이 교육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도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이번 협약은 충남과 부산, 경남에 이어 4번째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 개최 지원 △학교 교과과정과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간 연계를 통한 활동경험 확대 △학업중단 학생 발생 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계를 통한 학교 밖 청소년 보호지원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더불어 △학교·청소년시설 간 협력을 통한 위기청소년 예방 및 보호 강화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 및 정서행동문제 치유을 위한 연계‧협력 강화 △교육(지원)청‧학교‧청소년 시설 간 협력체계 강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김현숙 장관은 “교육현장에서 학교-청소년시설 간 연계·협력 필요성에 대해 많은 공감대가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도 교육청과 함께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학교 안팎에서 더 많은 기회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여성가족부와의 협약으로 청소년 시설-학교 간 협력 시스템을 마련하고, 학교 안팎 청소년 지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겠다”면서 “청소년이 학교 안팎 어디서나 꿈을 키우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