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북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학부모 우리 가족 지킴이 자격연수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2-11-13 13:03 송고
충북유아교육진흥원은 도내 유치원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유치원 학부모 우리 가족 지킴이 2기 자격연수를 진행한다.(충북교육청 제공)/ 뉴스1
충북유아교육진흥원은 도내 유치원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유치원 학부모 우리 가족 지킴이 2기 자격연수를 진행한다.(충북교육청 제공)/ 뉴스1

충북유아교육진흥원은 도내 유치원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유치원 학부모 우리 가족 지킴이 2기 자격연수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가족 지킴이 자격연수는 교육·사회적 변화에 따른 가족 구성원의 역할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부모의 유아교육 역량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우리가족 지킴이 자격연수는 대면, 비대면, 콘텐츠 원격연수 등 총 14차시 진행한다.

대면 연수는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의 '부모와 아이 사이 슬기로운 대화법' △홍표선 가온누리교육연구소 소장의 '그림책으로 놀자' △김남희 충북청소년성문화센터 센터장의 '가정에서 함께하는 유아 성교육' 을 주제로 진행된다.

비대면 연수는 박영석 아이쿡 아카데미 강사의 편식예방을 위한 올바른 간식 만들기를 진행해 편식하는 유아로 고민하는 학부모의 호응을 얻었다.
원격연수는 △최성애 HD 행복연구소 소장의 '나는 왜 아이에게 화를 내는가?' △김광호 가족 다큐멘터리 프로듀서의 '부모쇼크-이 시대의 아빠, 엄마 이야기' △김상옥 미래심리상담연구소 소장의 '육아 스트레스 확 줄이는 기질 육아 솔루션' 등을 진행해 유아를 키우는 부모의 고충을 위로하고, 바른 자녀 양육 방법을 제시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연수 프로그램이 만족스러웠고, 자격증을 수여 받을 생각을 하니 마음이 설렌다"라며 "충북유아교육진흥원에서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연수와 함께 상담, 토요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매우 만족한다"라고 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