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진석 "대장동·이태원 촛불 설계가 패륜…李의 파천황적 몸부림"

"'제2의 세월호' 만들자는 패륜적 선전선동"

(서울=뉴스1) 노선웅 기자 | 2022-11-11 19:36 송고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봉은사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추모 법회에서 합장하고 있다. 2022.11.11/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봉은사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추모 법회에서 합장하고 있다. 2022.11.11/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해 "대장동 비리 설계, 이태원 촛불 설계가 패륜"이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오늘 이태원 참사 희생자의 명단을 확보해서 촛불집회에 나서자고 촉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이 '희생자 명단 확보'를 주장했을 때 모두가 경악했다"며 "'이태원을 제2의 세월호로 만들자'는 패륜적인 선전선동과 공작을 민주당이 또 시도할까? 민주당 내부에서도 이건 아니다라는 반응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 원내 대변인인 오영환 의원은 지난 8일 당 원내대책회의가 끝난 후 최민희의 주장에 대해 '그런 논의는 전혀 이뤄진 바 없고 만에 하나 그런 제안을 누군가 했다면 부적절한 의견이다. 당내 논의는 상상 자체가 불가능한 사안'이라고 논평했다"며 "하지만 그 분을 구출하기 위한 작전은 치밀하게 진행됐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며칠 동안 민주당 의원들의 텔레그램에 '유가족과 접촉을 하든 모든 수단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전체 희생자 명단, 사진, 프로필을 확보해야 한다'는 글이 돌아다녔다"며 "그러더니 오늘 그 분이 직접 나섰다. 이재명 대표는 페이스북에 '유족이 원하는 방식으로 애도하는 것이 패륜인가? 고인의 영정 앞에서 그의 이름을 불러드리는 것이 패륜인가?'라고 적었다"고 덧붙였다.
정 위원장은 "그가 정점에 있었던 모든 비리사건에는 공통점이 있다. 이재명의 최측근, 가까이에서 일했던 사람들이 허무하게 목숨을 잃거나, 구속돼서 생고생을 하고 있다"며 "그 분은 아무 것도 인정하지 않는다. 사과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최근에는 이재명 경기지사 시절의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유엔 안보리 제제를 무릅쓰고 불법 대북 송금을 했다가 구속됐다. 보통 사람이라면 이 정도에서 모든 공직에서 물러났을 것"이라며 "그는 외교 참사로 이태원 촛불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해서 위기를 탈출하겠다는 배짱이다. 전에도 지적했던 옥쇄전략, 연환계다"라고 직격했다.

아울러 "이제 제2의 세월호를 만들어내려고 최소한의 양식을 다 버렸다"며 "권력형 부패 카르텔 비리들의 정점에 누가 서 있는지 전모가 착착 드러나고 있다. 죄를 범했으면 벌을 받아야 한다. 이재명의 파천황(破天荒)적 몸부림이 이 대하 드라마의 결론을 바꿀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보수 성향 언론단체 '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의 성명서를 올리며 MBC 전용기 탑승 불허 논란을 비판한 민주당 지지 단체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해당 공언련의 성명서에는 문재인 전 대통령 시절과 문 전 대통령의 후보 시절에도 똑같이 언론탄압 시도가 있었다는 주장과 함께 이번 MBC 전용기 탑승 불허 결정을 비판한 언론노조 및 민주당 지지단체가 설득력이 없다고 비판하는 내용이 담겼다.


buen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