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6억뷰…대기록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2-11-06 15:07 송고
방탄소년단(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할시)'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돌파했다.

6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할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5일 오후 6시35분께 16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6억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할시)'가 처음이며, 지난 4월21일, 15억 조회수에 도달한 이후 약 반년 만에 1억뷰를 추가했다.

이 곡은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노래로, 미국 팝가수 할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다.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시킨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 및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은 감탄을 자아낸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첫 16억 뷰를 넘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할시)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