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구례군,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신체활동 경연대회 '우수상'

(구례=뉴스1) 서순규 기자 | 2022-10-05 14:46 송고
구례군청 
구례군청 

전남 구례군은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신체활동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장흥군이 주최한 2022년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는 4일까지(5일간)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통합의학, 치유와 힐링을 담다'를 슬로건으로 개최됐다.
통합의학은 현대의학과 한의학 그리고 치료효과가 검증된 보완 대체의학을 가지고 질병의 외적증상뿐만 아니라 환자의 마음까지도 치유하고자 하는 환자 중심의 새로운 의료 서비스이다.

이 행사에서는 통합의학관 등 6개 전시관을 관람하고, 힐링 프로그램 등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

구례군은 전남 22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 '빨간 맛 산수유 구례'라는 팀명으로 건강 체조 공연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건강체조와 공연뿐만 아니라 산유·수유 캐릭터를 활용해 관객들의 큰 박수를 이끌어내 구례군 홍보에도 한몫을 톡톡히 했다.

'빨간 맛 산수유 구례'팀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재개된 비만탈출 건강교실 참여자로 구성됐으며, 스텝박스와 아령을 활용한 근력운동 및 건강체조를 연출했다.

군 관계자는 "빨간 맛 산수유 구례 팀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팀원 간의 호흡이 잘 맞아서 더욱 멋진 공연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s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