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화여대, 15일부터 '메타버스 채용박람회'…50여개 기업 참여

채용담당자 상담부스 운영·기업별 릴레이 설명회
상시 메타버스 공간 '인재개발ON'에서 사전 신청

(서울=뉴스1) 서한샘 기자 | 2022-09-14 10:46 송고
이화여대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의 모습. (이화여대 제공)
이화여대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의 모습. (이화여대 제공)

이화여대는 오는 15~16일과 22~23일 두 차례에 걸쳐 '2022년 하반기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LG, 현대, 신세계, 한화 등 국내외 5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온라인 가상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열린다.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의 상담부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참가자는 온라인 채용상담 플랫폼 '커리어톡'에서 미리 기업별 상담부서를 확인한 뒤 가상공간에 구축된 기업별 홍보 부스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생방송으로 송출되는 기업별 릴레이 라이브 설명회는 행사 개최일 4일간 오후 3시30분~6시30분 진행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이화여대를 비롯해 경희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등 수도권 주요 대학과 경북대, 부산대, 충북대, 카이스트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사전 신청은 이화여대 인재개발원의 상시 메타버스 '인재개발ON'에서 할 수 있다.

이화여대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채용상담에서는 기존 온라인 환경에서보다 학생들이 더욱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며 "기업에서도 사전 온라인 상담카드를 통해 희망학생 규모와 학과 등 기초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sae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