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의료보험기관장에 '메흐메트 오즈' 지명…'닥터 오즈 쇼' 진행자
"오즈 박사만큼 유능하고 자격 갖춘 사람 없다
"만성 질환 해결할 것…의료보험기관 내 낭비와 사기 줄일 것"
- 이창규 기자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9일(현지시간) 미국 의료보험 및 의료보험 서비스 센터(CMS) 수장에 유명 건강 프로그램인 '닥터 오즈 쇼'의 진행자인 메흐메트 오즈 박사를 지명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미국은 현재 의료 위기에 직면해 있으며 메흐메트 오즈 박사만큼 유능하고 자격을 갖춘 의사는 없을 것"이라며 CMS 센터장으로 지명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오즈 박사는 저명한 의사, 심장 외과의사, 발명가, 세계적인 커뮤니케이터로 수십 년 동안 건강한 삶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보건부 장관으로 지명된)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와 긴밀히 협력해 의료 산업 복합체와 그로 인해 발생한 끔찍한 만성 질환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트럼프 당선인은 오즈 박사는 질병 예방을 장려해 의료 비용 대비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이끄는 리더가 될 것이라며 국가 의료 지출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국가 전체 예산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정부 기관에서 낭비와 사기를 줄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