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에스골프, '아이포스트'와 스마트 사물함 설치 업무 협약

"아파트 내 스마트 락커 10대 무상 지급"

지티에스골프가 아이포스트와 스마트 사물함 설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티에스골프 제공)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지티에스골프는 아이포스트와 스마트 사물함 설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포스트는 국내 우편함 시장과 아파트 내 세대 창고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스마트 우편함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여분의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 창고를 보유한 신축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연간 3만 개 이상의 세대 창고를 판매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 스토리지 '가치 공간'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지티에스 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는 아파트 커뮤니티는 전문 기술이 적용된 아이포스트의 스마트 사물함 10대를 무상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됐다.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는 "최근 아파트 커뮤니티 내 스마트락커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만큼 해당 분야에 기술력을 보유한 아이포스트와의 협약을 추진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골프 시뮬레이터뿐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 내 인프라까지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현호 아이포스트 대표는 "이번 협약은 아파트 커뮤니티 내 골프 시뮬레이터 점유율 1위인 지티에스골프와 당사의 지향점이 같아 진행했다"면서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더욱 편리해질 아파트 편의시설의 확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starburyn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