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PICK]'LCK 최초 4연속 우승', 젠지 'e스포츠 새로운 역사 작성'
LCK스프링 결승전 풀세트 끝에 T1 꺾고 우승
- 장수영 기자,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장수영 신웅수 기자 = 젠지e스포츠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리그 코리아'(LCK)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갔다. 리그 시작 이후 최초로 4연속 우승 기록을 세우며 국내 정상의 입지를 스스로 다졌다.
1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KSPO돔(구 체조경기장)에서 진행한 '2024 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젠지가 T1을 상대로 3-2 승리를 거뒀다.
젠지는 5판 3선승 다전제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승패패승승'으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젠지와 T1은 지난 다섯 번의 스프링·서머 리그 결승전에서 만났다. 2022년 스프링을 제외하고는 모두 젠지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이날 우승으로 젠지는 리그 최초 4연속 우승 기록을 세웠고, 상대 팀인 T1의 11번째 우승 기록을 막았다.
한편 이날 결승에서 맞붙은 젠지와 T1은 오는 국제 e스포츠 리그인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MSI) 출전권을 확보해 오는 5월 중국 청두에서 개최될 MSI에서 다시 한번 맞붙을 수 있다.
pre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