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KSPO 2.0 시대' 국민과의 약속 발표

국민 서비스 향상과 스포츠 ESG 선도 의지 표명
'국민튼튼', '기업탄탄', '탄소노노', '가치쑥쑥' '청렴당당'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공단·KSPO)이 3일 올림픽회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변화 의지를 담은 국민과의 약속을 발표, 'KSPO 2.0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이번 발표는 공단 구성원의 자발적 변화 촉구와 명확한 업무 목표 제시를 통한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앞서 공단은 스포츠기본법 등 국가 스포츠정책 변화에 최적화된 체계 구축을 위해 공단 설립 목적을 재해석하고 비전을 재수립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올해 시무식에서는 KSPO 2.0시대의 개막을 선포, 공단의 역할과 의지를 5대 약속과 12개 과제로 명확하게 정립한 '국민과의 약속'을 발표했다.

국민과의 5대 약속은 '국민튼튼', '기업탄탄', '탄소노노', '가치쑥쑥', '청렴당당'으로 구성됐다. 공단은 이를 지키기 위해 소외 없는 우리 동네 안심 공공체육시설 및 프로그램 보급, 스포츠ESG얼라이언스 확대 및 실천 강화, 국민체육진흥기금의 투명한 집행 및 부정사용 원천 차단 등의 과제를 내걸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국민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K-SPORTS 선도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면서 "세부 실현 계획 수립 및 구체화를 통해 효과적인 스포츠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r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