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작업 중 순직?…경찰, '제주항공 참사' 악성글 86건 수사

5건 압수수색, 44건 영장 발부 대기 중
"조속히 게시자 검거…엄정하게 사법처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이레째인 4일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참사 현장에서 국과수 관계자가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 잔해를 살펴보고 있다. 2025.1.4/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경찰이 '무안 제주항공 참사'와 관련해 온라인 악성 게시글 총 86건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4일 경찰청은 전날 오후 5시 기준 참사 관련 악성 게시글 총 86건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며, 악성글 게시자 특정을 위한 압수수색영장을 5건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악성 게시글 44건에 대한 압수수색영장 발부를 대기 중이다. 나머지 37건에 대해선 검찰, 커뮤니티 운영사업자 등과 수사자료 확보 방법을 협의하고 있다.

아울러 구조 작업 중 소방공무원이 순직했다는 허위 영상을 게시한 유튜브 채널, 국가고시 준비생인 유가족에 대해 의료인 전용 커뮤니티에서 이뤄진 모욕에 대해서도 게시자 신원 확인을 위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찰은 참사 희생자 및 유가족 대상 악성 게시글에 대한 엄정한 처벌을 촉구하는 유가족 대표단의 고소장을 접수했다. 또 무안공항에 설치된 현장 신고 센터 및 온라인으로 접수된 모든 신고·제보를 면밀히 검토 중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유가족 및 관계부처와 협의해 조속히 게시자를 특정·검거하고 엄정하게 사법처리 하겠다"고 밝혔다.

Ktig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