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

ⓒ News1 DB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셀프 스튜디오에 방문한 가족이 우는 아기를 챙겨주지 않은 직원들에게 불만 섞인 리뷰를 남겨 논란이다.

A 씨는 지난 17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지인이 운영하는 스튜디오에서 있었던 일"이라며 손님이 남긴 리뷰를 갈무리해 공개했다.

손님은 리뷰에 "최악이다. 얼마나 불친절한지. 1년 전이랑 너무 다르네요"라며 "아기랑 가서 힘들어하면 좀 도와주면 안 되나요? 아기가 우는 데 불편한 게 있는지 물어보지도 않았다"고 불만을 쏟았다.

이에 대해 A 씨는 "셀프 스튜디오다. 엄마, 아빠 그리고 3~5세쯤 되는 여자아이가 같이 왔다'며 "셀프 촬영 도중 아이가 사진 찍기 싫다면서 우니까 그때부터 직원들에게 온갖 짜증 냈다"고 주장했다.

('아프니까 사장이다')

이어 "직원들은 노랫소리, 다른 손님들 응대하느라 아무 소리도 못 들었다"며 "촬영 끝나고 아이 엄마는 짜증 내면서 나갔고, 남편에게는 사진 전달 후 재방문이라 서비스까지 드렸다"고 밝혔다.

이후 해당 손님이 이 같은 리뷰를 남긴 것이라고. A 씨는 "부모인 본인들도 어떻게 못 하는 아이를 가게 탓으로 돌렸다"며 "아직도 이런 몰상식한 사람이 있다는 게 신기하다. 장사가 안되면 진상이 더 많다는 게 사실이다"라고 토로했다.

누리꾼들은 "저도 스튜디오 운영 중인데 촬영 어쩌고 얘기하는 손님 계시면 '작가가 촬영하면 ○○만원인데 바꿔드릴까요?' 하면 바로 꼬리 내린다", "본인도 저렴하게 촬영하려고 셀프 예약하고선 진상이다", "셀프의 뜻을 모르나 보다" 등 반응을 보였다.

sb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