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줘서 고맙다멍~"…본동물의료센터, 2024 하반기 의료봉사 진행
레인보우쉼터에서 건강검진 및 백신접종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도 함께해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본동물의료센터는 최근 용인시에 위치한 코리안독스 레인보우쉼터에 방문해 정기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2일 본동물의료센터에 따르면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동물 보호소에 방문해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동물보호단체 코리안독스, 안성평강공주보호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달 중성화 수술 및 치료 지원, 수익금 기부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5일 진행한 봉사활동은 본동물의료센터 의료진 및 직원들뿐 아니라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단장 윤성창)도 함께 했다. 배우 김사희, 김하린, 안혜경, 유연, 유지연 등 연예인과 메디벳주식회사 김대진 대표 등 업계 관계자를 포함해 총 17명이 봉사에 나섰다.
이날 봉사활동은 견사 청소와 건강검진, 백신 접종으로 나뉘어 실시됐다.
약 500마리 동물들을 보호하는 코리안독스 레인보우 쉼터는 최근 부산 강서구 불법 번식장에서 구조된 개체들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이다.
특히 본동물의료센터는 이번 봉사활동에서 200마리 강아지에게 600만 원 상당의 백신 접종과 의료지원을 진행했다. 내원 치료가 필요한 동물들은 무상으로 수술 및 치료를 지원하기로 했다.
김영범 본동물의료센터 원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동물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보람차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난치성 질환을 치료하는 2차 동물병원으로서 반려동물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소외된 동물까지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