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도 있는 강의 만족"…반려견재활테크니션 수업 열기 '후끈'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 신사경서 교육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반려견 재활운동과 관련해 어디서도 배우기 힘든 정보를 얻어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by Dr.) 신사경에서 진행된 반려견 재활테크니션 4기 교육생이 전한 소감이다.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 신사경에서는 2024년 반려견 재활테크니션(KCRT) 4기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듣기 위해 경남 창원과 부산, 전남 여수, 충남 천안 등 전국에서 모인 동물보건사와 수의테크니션, 관련학과 졸업생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전에는 반려동물 재활치료에 대한 기본 정의부터 반려견의 신경계, 근골격계 구조와 질환 이해하는 이론 수업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클레이와 개의 골격 모형을 이용한 실습 수업이 이어졌다.
나상민 VIP동물한방재활의할센터 바이 닥터 신사경 과장은 "풍부한 이론 강의뿐 아니라 클레이 실습으로 근육이 어떻게 서로 연결돼 있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또 어떨 때 아플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4기 교육생이자 동물보건사로 취업을 앞둔 류연주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 졸업생은 "재활 운동에 관심이 많은데 그동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없었다"라며 "강의가 매우 재밌고 유익해 주변에도 추천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천안 온누리동물병원 동물보건사이자 동물구조단체 '동물과의 아름다운 이야기'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는 김은우 씨는 "반려견을 관찰하는 것만으로 불편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을 심도 있게 알려 줘 매우 뜻깊었다"라며 "동물구조단체에서 생활하는 장기 재활이 필요한 동물들의 복지를 높이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차주 2일 차 교육에서는 물리치료 장비를 사용하고 재활운동을 세팅하는 방법 등 실습이 이어질 예정이다.
나상민 과장은 "올해 4기를 끝으로 내년 1분기에 KCRT 강의가 새롭게 시작될 예정"이라며 "4명의 재활전담 수의사와 9명의 재활테크니션팀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반려동물재활센터로써 강아지, 고양이 재활 치료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