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에 면 없다" 환불 받은 손님…뒤늦게 발견하더니 되레 '비아냥' 리뷰
- 소봄이 기자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짜장면과 짬뽕을 배달받고선 "면이 없다"고 항의한 손님이 뒤늦게 자기 잘못인 게 드러났음에도 뻔뻔한 태도로 일관했다.
지난 7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9년간 인천에서 중국집을 운영하는 A 씨는 3일 저녁 한 손님으로부터 짜장면과 짬뽕을 배달 주문받았다.
배달은 5분 만에 완료됐으나, 손님은 포장을 자르는 칼이 없다는 컴플레인과 함께 "면이 누락됐다"고 주장했다.
A 씨는 배달 중 면이 불어서 면과 국물을 따로 포장하는 만큼 직원의 실수인 줄 알았다고. 직원은 해당 손님이 '면을 적게 넣어달라'고 요구해 기억에 남는다면서 "분명히 면을 같이 넣었다"고 주장했다.
그럼에도 손님의 항의에 A 씨는 고객센터에 "음식을 새로 만들어서 보내겠다"고 전달했다. 하지만 손님은 새로운 음식을 받는 대신 환불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배달 기사가 음식을 회수하러 가자, 손님은 되레 "왜 사장이 직접 안 오고 배달 기사가 왔냐? 아직 환불도 안 됐는데 음식부터 먼저 회수해 가냐"고 화를 냈다.
A 씨는 손님과의 실랑이에 결국 고객센터에 "환불 처리하겠다"고 밝히면서도 가게 CCTV 영상을 확인했다. 영상에는 직원이 면을 봉투에 넣고 묶는 모습과 이를 가져가는 배달 기사의 장면이 담겨 있었다.
그사이 환불 처리가 됐고, A 씨는 오해라도 풀기 위해 고객센터에 "손님과 연락하고 싶다"며 연락처를 남겨놨다.
손님은 CCTV 영상을 확인하고도 "면을 봉투에 넣는 장면이 없다. 무슨 그 가게는 마법을 부렸냐?"고 비아냥댔다.
A 씨와 손님은 '면이 있다, 없다'로 40분간 다퉜고, 이때 손님이 "로고가 쓰여 있는 봉투에 분명히 면이 없었다"고 말했다. A 씨는 "우리 가게 봉투는 아무런 로고나 글씨가 없다"며 손님이 봉투를 착각했다고 생각했다.
이후 손님은 "면을 찾았다"며 면이 담긴 봉투 사진을 보냈다. 동시에 "현관 앞에 있었다. 사과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계좌번호 보내달라"며 돈을 돌려주겠다고 했다.
하지만 A 씨는 이를 거절했다고. 그는 "직접적인 사과를 받고 싶었다. 배달 고객센터에는 손님과 이야기해서 처리하겠다고 했다. 근데 정작 손님은 아무런 연락이 없었다"며 "왜 멀쩡히 들어 있던 면을 발견하지 못하고 그 난리를 친 건지 이해할 수 없다"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게다가 그 손님이 별점을 낮게 주면서 '면 없이 배달 왔다'는 리뷰를 남겨 놓았는데 아직도 안 지웠다. 중국집 운영하면서 온갖 진상 손님들을 만났는데, 이런 일은 처음"이라고 황당해했다.
sby@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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