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응급 신고 자제"…올바른 119 이용법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카드뉴스·슬로건 3개 분야…3개 주제 중 선택

구급대원들이 환자를 이송하는 모습. ⓒ News1 김진환 기자
구급대원들이 환자를 이송하는 모습.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박우영 기자 = 소방청은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24일까지 국민 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구급 정책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국민 참여를 유도하고 구급 정책 홍보에 활용할 다양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한 119구급차 이용과 119구급대원의 신속한 이송을 위한 △비응급 신고 자제 △구급대원 폭행 근절 △구급대원 병원 선정 존중 3가지다. 하나를 선택해 작품을 제작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카드뉴스 △슬로건(표어) 3가지다. 연령과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개인으로만 참가할 수 있다. 3개 분야 중복 출품과 수상도 가능하다.

24일까지 접수된 작품 가운데 외부 심사위원 심사와 온라인 공개검증 등을 거쳐 우수작 총 11점을 선정해 소방청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12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포스터 하단 QR코드를 통해 링크 접속 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유병욱 소방청 119구급과장은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확산에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수상작은 2025년 전국 시도소방본부와 소방서를 통해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licemunr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