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재건축 무료 상담해드려요"…동작구 '세무설명회' 21일 개최
강의 시간 질의응답·강의 이후 1대1 무료 세무상담 진행
- 박우영 기자
(서울=뉴스1) 박우영 기자 = 서울 동작구는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문제로 고민하는 구민을 위해 21일 구청에서 '제2차 세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일상생활과 밀접한 각종 세무 관련 정보는 물론 재개발·재건축 권리분석 관련 정보까지 제공한다.
특강은 오후 1시 30분부터 두 시간 반 동안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예림 법무법인 심목 대표변호사가 강연자로 나서 재개발·재건축 권리분석의 기초와 사례 강의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세무회계 전문가인 장보원 세무사의 강연이 이어진다. 상속·증여세에 대한 절세 전략부터 재개발·재건축 관련 양도소득세 문제까지 일상에서 꼭 필요한 세무상식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강의 중간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강연 이후에는 사전 신청 구민과 마을세무사 간 1대1 무료 세무상담도 진행한다.
동작구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QR코드로 신청하거나 동작구청 징수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단 250명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1차 설명회는 앞서 6월 개최됐다. 참석자 대상 설문 조사에서 92%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세무설명회가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licemunr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