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산업육성협의회 제6회 IR데이, 20일 열린다…"성과도 공유"
오후 4시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
-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반려동물 산업 육성 협의회 '제6회 IR(기업설명회)데이'가 오는 20일 오후 4시 경기 성남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다.
이 협의회는 지난 2월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금융 지원, 해외시장 진출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출범했다.
대한수의사회,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DIN), 해마루반려동물의료재단 등이 협의회에 속해 있다.
출범 이후 매달 반려동물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IR데이를 진행하고 있는 협의회는 제6회를 맞아 더 많은 스타트업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번 IR데이에는 제1회 발표기업인 더마글루에서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기업으로는 펫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인 펫스니즈와 헬스케어 진단 및 맞춤 펫 푸드테크 솔루션 기업 프레쉬아워가 나선다.
펫스니즈는 동물용의료기기 '닥터펫'을 선보이고 있다. 면역력 증가, 염증 개선에 효과가 있는 근적외선 저출력 레이저 장비 등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노리는 스타트업이다.
프레쉬아워는 반려동물 디지털 기술 기반의 맞춤형 펫푸드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5만개 반려동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진단 분석부터 최적화된 맞춤형 프리미엄 펫푸드를 제공하는 펫푸드테크 솔루션 '바프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행사 관계자는 "반려동물 산업 육성 협의회 IR데이가 6회를 맞았다"며 "스타트업들이 아이알데이를 회사 성장 계기로 삼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