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웅장해져 지원"…'MZ 저격' 채용 공고 조회수 폭발
- 신초롱 기자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HD현대 신입사원 채용 공고가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HD현대는 지난 2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 콘텐츠를 공개했다.
'미래로 나아갈 자, HD현대로'라는 제목의 30초 분량 영상 콘텐츠에는 그룹 '제국의 아이들' 출신 배우 김동준이 등장한다.
'HD' 심볼이 새겨진 럭비복을 입고 등장한 김동준은 "2024년 HD현대 신입사원 모집합니다"라며 "유연한 근무, 따사로운 복지, 미래로 나아갈 자 HD현대로"라며 힘차게 외쳤다.
입사자에게는 '출근시간, 근무장소 선택 가능. 사내 어린이집 운영, 유치원 교육비 지원, 본인 임신&출산 시 총 1000만 원 축하금 지급 등의 복지 혜택이 주어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차별성 있는 채용 공고는 유튜브에 게재된 지 4일 만에 38만 4000회를 넘어섰다. 누리꾼들은 "지원동기로 '광고 보고 가슴이 웅장해져서 지원했습니다'라고 써도 가능하냐", "광고 담당자 잘려서 새로 뽑는답니다", "매력적이네 현대", "찍으면서 현타 안 왔나" 등의 재치 있는 반응을 보였다.
앞서 HD현대는 지난달 말 '오일 전사'를 콘셉트로 한 광고 영상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배우 유지태, 김동준이 출연한 영상에는 계열사인 HD현대오일뱅크 기름을 의인화 한 콘셉트로 꾸며졌다. 여러 명의 오일 전사들이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는 내용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이 영상 어떻게 그만 보는 건데", "광고인가 영화인가", "사사로운 감정은 버리고 오늘도 전진. 짱이다", "광고 너무 재밌게 봤다", "연소하면서까지 '오일뱅크' 외치는 저 배우분 보고 울컥했다. 주유소 갈 때마다 생각날 듯" 등의 후기를 남겼다.
r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