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밤'맛 몽쉘·카스타드 나온다…부여군·롯데웰푸드 손잡아

몽쉘 과자. ⓒ News1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박우영 기자 = 롯데웰푸드와 부여군의 협력으로 부여 밤을 상품화한 제과 제품이 한정 판매된다.

행정안전부는 16일 충남 부여군청에서 롯데웰푸드㈜와 부여군이 지역-기업 상생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89개 인구감소지역 중 한 곳인 부여군과 국내 제과업계의 리더 역할을 하고 있는 롯데웰푸드㈜가 함께 인구감소지역 활성화 및 기업·지자체 상생 모델 확산에 협력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웰푸드는 부여의 밤 맛을 담은 특화상품을 10월 초부터 약 2개월 동안 시즌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특화상품은 몽쉘, 카스타드, 빈츠, 롯샌, 크런키바, 말랑카우, 찰떡아이스, 찰떡파이, 꼬마호떡 등이다.

롯데웰푸드와 부여군은 향후에도 △부여 특산물 '알밤' 활용 제품 개발 및 판매 홍보 △부여 문화유산 활용 및 관광 활성화 협력 △부여군 문화유산 이미지 가공 및 활용 △굿뜨레 상표 및 부여군 상징물 사용 등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그간 이천 쌀, 제주 감귤, 해남 녹차, 남해 유자 등을 활용한 우리 농산물 프로젝트로 ESG 경영과 지역 상생을 실천해왔다.

고기동 행안부 차관은 "이번 신제품 출시는 충남 부여군이 전 국민께 더욱 널리 알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과 기업의 자발적 상생협력이 확대돼 인구감소 지역의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alicemunr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