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내가 꼭 XX 죽인다"…음식 식었다고 '살벌 리뷰' 남긴 조카뻘 손님
- 신초롱 기자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음식이 식었다며 불만을 제기한 손님이 남긴 리뷰를 보고 장사에 회의감을 느꼈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장사에 참 회의감 들 때'라는 글과 함께 음식점 리뷰 내용이 올라왔다.
내용에 따르면 대구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A씨는 지난 1일 오전 2시반쯤 음식과 술을 주문받았다. 그로부터 2시간 뒤 음식이 식었다는 손님의 컴플레인 전화를 받았다.
손님은 "음식이 쳐 식었는데도 맛있다"고 말했다. 이에 A씨는 "죄송하다. 연휴 새벽이라 기사가 부족해 배달 시간이 좀 많이 소요돼 음식이 식었나 보다"라며 사과했다.
그러자 손님은 "음식이 쳐 식어도 잘 처먹었다"고 했고 A씨는 "죄송하다. 어떻게 해드리면 되냐"고 물었다. 손님은 "어떻게 해달라는 게 아니고 그냥 그렇다는 거다"라고 말했다.
그는 "많이 불편하셨다면 환불처리 해드리겠다"는 A씨의 말에 "이미 배때기에 다 쳐들어갔는데 뭐 어쩌냐"라고 비꼬았다.
감정이 상한 A씨는 "고객님 비꼬지 마시라. 어떻게 해드리면 되냐. 전화로 고객님을 계속 상대할 수가 없다. 뒷 고객 음식도 조리해야 해서 끊겠다. 고객센터 통해서 연락하시라"고 말한 뒤 전화를 끊었다.
이에 손님은 또다시 전화를 걸어 "씨XX이 전화를 끊고 XX이야. 죽여버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A씨는 "욕설과 반말하지 마시라. 지금 찾아갈 테니 나오겠냐. 목소리 들어보니 한참 젊은 분인데 본인 주소, 번호 다 까고 이러고 싶냐. 무슨 가게가 고객 감정 쓰레기통도 아니고 적당히 하시라"고 말했다.
손님은 "그럼 내 배속은 쓰레기통이냐. 씨XX아"라고 말했고, A씨는 "녹음 다 했고 차단하겠다. 본인이 떳떳하면 고객센터 전화해서 요구하라"고 말한 뒤 수화기를 내려놨다.
5분 뒤 배달앱에는 '넌 내가 꼭 X로 찔러 죽인다'는 손님의 리뷰가 올라왔다. 놀란 A씨는 캡처본과 녹음파일 들고 지구대를 찾았다. 손님은 경찰과의 통화에서 "협박당했고 사과도 없이 환불해 주겠다는 말만 해서 기분이 나빴다"고 주장했다.
A씨는 "(경찰에) 녹음 파일을 들려주자 그제야 리뷰 지우고 죄송하다고 했다. (손님은) 15분 뒤 자기 엄마를 대동한 채 등장했다. 어머니는 '자기 아들이 뭘 잘못했냐'라고 화를 냈고, 녹음 파일과 리뷰를 보여주니 표정이 가관이더라. 무릎 꿇고 울며 사과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경찰도 좋게 해결하라고 권유했다. 마음 같아선 끝까지 가고 싶은데 젊은 애니까 봐줬다. 한 15살은 어려 보이는 조카뻘 애한테 이런 소리나 듣고 장사에 회의감이 엄청 들더라"고 털어놨다.
누리꾼들은 "명백한 살인예고인데 왜 봐주냐. 욕설도 아니고 칼로 찔러 죽인다는데 왜 그냥 넘어가시냐. 그러다 진짜 누구하나 죽는다. 저라면 내일이라도 고소한다", "마음고생하셨다. 제가 다 속상하다", "별일이 다 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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