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대입생활 박람회 '대학에서 회사까지'…손민수 특강

15일 오전 11시부터 구청서…구내 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대학생활 안내 멘토링부터 퍼스널 컬러 진단까지

금천구 대입생활 박람회 '대학에서 회사까지'. (금천구 제공)

(서울=뉴스1) 박우영 기자 = 서울 금천구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에서 대입 전환기 박람회 '사회생활 대학에서 회사까지'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박람회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대학과 사회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하눈 취지로 기획됐다. '대학생활' 구역과 '사회생활' 구역으로 나눠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정보를 제공한다. 구내 고등학생 누구나 현장에 와서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활 구역은 △대학생 5명이 대학생활과 외국어 공부, 공모전 준비 등 대외활동 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상담(멘토링)' △일자리, 주거, 금융복지 등 서울시 청년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청년몽땅정보통 △금천구 청년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청춘삘딩'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안내 부스로 구성된다.

사회생활 구역은 △맞춤색상(퍼스널컬러) △화장(메이크업) △꾸미기(스타일링) △체력단련(피트니스) 부스로 구성된다.

오후 2시에는 유튜브 채널 '엔조이커플'을 운영하는 개그맨 손민수가 '인생을 CREATING하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사회초년생들에게 도전, 실패,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수험생활로 지쳐있을 고등학생들을 위해 대학생활과 사회생활을 즐겁게 준비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licemunr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