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정시모집 대입전략 설명회'…다음달 13일
대학별·전형 유형별 특징과 준비법 설명
2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200명 모집
- 윤다정 기자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서울 강북구는 다음달 13일 오후 7시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정시모집 대입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학입시 전문가 이재진 대학미래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지원 전략 구상 △2024학년도 정시모집 전형 유형별 특징 및 준비법 등을 전달하고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이재진 소장은 2008~2017년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에서 평가실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학미래연구소를 운영하며 입시통계 데이터를 분석해 학생‧학부모들에게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설명회 참여 희망자는 21일 오전 9시부터 강북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0명이다.
구는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강의가 끝난 후 설명회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상시 게재할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입시설명회가 수험생들이 효과적인 정시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험생들 모두 오랜 시간 준비해 온 노력들이 결실을 맺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mau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