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 전산망 서비스 재개…정상화 판단"
"인증시스템 일부 네트워크 장비 이상 확인 후 교체"
"17일 처리 못한 민원, 신청 날짜 소급 처리 등 조치"
- 이호승 기자, 박우영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박우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와 관련, 19일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재개됐으며, 지방행정전산서비스는 모두 정상화됐다고 본다"고 밝혔다.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대책본부장인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현재 모든 서비스가 재개돼 원활하게 작동하고 있으며 정부24를 통해 민원을 발급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고, 이틀간의 현장 점검 결과 새울행정시스템도 장애가 없다"며 이렇게 밝혔다.
고 차관은 "지난 17일 새울지방행정시스템의 접속 오류가 발생했고, 인증시스템 일부인 네트워크 장비에 이상이 있는 것을 확인해 18일 새벽에 교체하고 안정화 작업을 했다"며 "이후 테스트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돼 국민께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말했다.
고 차관은 "20일 행안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등은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대응 상황실을 운영해 이상 징후 시 즉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고 차관은 "지난 17일 당일 처리하지 못한 민원에 대해서는 신청 날짜를 소급 처리하는 등 국민 피해가 없도록 하고, 다른 국민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os547@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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