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을 마킹하라"…도봉구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8일 오전 9시30분 도봉구청…고입·대입 설명회
일대일 대입 컨설팅·진로 멘토링도 운영

(도봉구 제공)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서울 도봉구는 올해 처음으로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와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2023년 도봉구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다음달 8일 오전 9시30분부터 도봉구청에서 'O.M.R.(Oh! My Roadmap): 정답은 없어, 너의 꿈을 마킹하라!'라는 주제로 열린다.

고입‧대입 설명회가 열리는 특강존, 일대일 대입 컨설팅 및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는 상담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존,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이벤트존 등이 운영된다.

16층 자운봉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고입설명회가 진행된다. '고교 교육과정의 이해와 고입·대입을 연계한 바람직한 고교 생활'을 주제로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소속 장학사가 나서 고입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2층 선인봉홀에서는 오후 6시30분부터 '격변하는 대입, 도봉구 학생들을 위한 흔들리지 않는 대입 전략'을 주제로 '입시왕 펜타킬' 최승해 소장의 대입설명회가 열린다.

13명의 입시 전문가가 맞춤형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일대일 대입 컨설팅은 오전 10시 2층 선인봉홀에서, 8개 주요 대학 학생들이 학과별 진로 정보를 알려주는 일대일 진로 멘토링은 오전 9시30분부터 2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또한 박람회가 시작되는 오전 9시30분부터 1층 로비와 야외에서 로봇체험, 특성화고 특화체험, PD‧작사 직업체험, 가상현실(VR) 트럭 운행 등 28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는 사전 신청과 당일 현장 참여로 진행된다. 고입·대입 설명회와 입시 전문가의 일대일 대입 컨설팅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이외는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받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봉구 교육지원과 또는 도봉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체계적인 진로·진학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학과 진로에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자리를 지속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au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