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등 참관
홍보공간 참관 및 점등 퍼포먼스
- 윤다정 기자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28일 오후 6시20분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및 2022 서울의료관광국제트래블마트'에 참석해 홍보공간을 참관, 서울을 찾은 해외 구매자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점등 퍼포먼스도 함께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새 일상 관광유행으로 떠오르는 건강, 웰니스 등 관광산업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3년 만에 현장행사로 이번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올해는 세계 52개국 335개 유력업체와 국내 589개 업체가 서울 및 한국 관광상품을 거래한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에서 관광 분야 국내 판매자와 일대일 대면 면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전 세계 33개국 140명의 해외 구매자를 서울로 직접 초청했다.
27일부터 10월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일대일 관광기업 상담회 △서울관광설명회 △서울의료관광 국제토론회 △서울관광홍보구역 등 국내외 관광업체와 기관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29일 오후 3~5시에 열리는 '서울의료관광 국제토론회'에서는 '엔데믹 시대의 혼란에 대응하는 전략'을 주제로 서울 의료관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mau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