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부터 사용할 AI 디지털교과서 8과목 76종 결정
교육부, 검정 합격 결과 공고
각 학교, 검토 후 AI 교과서 선정
- 장성희 기자
(서울=뉴스1) 장성희 기자 = 내년 3월부터 교육 현장에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 검정 결과가 공개됐다.
교육부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제작한 AI 디지털교과서 심사 결과를 29일 관보에 게재했다.
대상은 초등학교 3~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이며, 과목은 수학·영어·정보다. 8개 과목에 교과서를 출원한 업체는 총 12곳이며 총 76종의 교과서가 검정을 통과했다.
관계사인 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교과서가 가장 많은 과목에서 검정을 통과했다. 천재교육·천재교과서는 중학교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7과목에서 검정 본심사에 합격했다. 종 수로는 27종이다.
천재교육·천재교과서에 이어 YBM과 비상교육이 총 5과목에서 검정을 통과했다. 종 수로는 각각 16종, 7종이다.
초등학교 영어에서는 △천재교육 △동아출판 △아이스크림미디어 △천재교과서 △YBM 등 5개 업체가 검정을 통과했다. 초등학교 수학은 △YBM △천재교과서가 검정본심사에 합격했다.
중학교 영어에선 △비상교육 △엔이능률 △지학사 △미래엔 △동아출판 △천재교과서 △YBM 등 7곳이 검정을 통과했다. 수학은 △비상교육 △교학사 천재교과서가, 정보는△비상교육 △미래엔이 검정 본심사에 합격했다.
고등학교 영어에서 검정을 통과한 출판사는 7곳으로 △비상교육 △지학사 △미래엔 △동아출판 △엔이능률 △천재교과서 △YBM이다. 수학에선 비상교육 △YBM △클래스팅 △지학사 △천재교과서가, 정보에선 △천재교과서 △금성출판사가 검정을 통과했다.
각 학교는 검정을 통과한 AI 디지털교과서를 검토해 사용할 교과서를 1개씩 선정한다. 이후 내년 3월부터 서책형 교과서와 함께 AI 디지털교과서를 실제 수업에서 사용한다.
grow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