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OECD 채용설명회 이화여대서 개최…채용 면접부터 컨설팅까지

12~13일 국제무대 관심 가진 청년들에게 정보 제공

이화여대 제공

(서울=뉴스1) 장성희 기자 = 이화여대가 13일까지 '제16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해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과 다목적홀에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그룹(WBG), 아시아개발은행(AD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총 12개의 국제금융기구가 참여한다.

우리나라 청년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부터 기획재정부가 각 기구와 협력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제무대에서 경력을 쌓고자 하는 이화여대 재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첫날인 12일 메인 행사가 열리는 이삼봉홀에서는 국제금융기구 합동 발표가 진행된다. 각 금융기구의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기구를 소개하고 인사 정책, 채용 정보를 설명한다. 현직 한국인 직원과의 대담 시간도 마련됐다.

또 바로 옆 다목적홀에서는 기구별 심층 세션이 동시에 진행돼 보다 상세한 채용과 직무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실제 채용 면접과 모의면접, 1대 1 컨설팅이 준비됐다. 각 국제금융기구는 사전 서류 심사를 거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직무별로 적합한 글로벌 인재 채용에 나선다.

한편 이번 채용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row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