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등 서울 북부 4개 대학 '온라인 취업 박람회' 개최

전·현직 인사 담당자 초청해 '줌'으로
포트폴리오 작성부터 면접 공략까지

삼육대 제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삼육대는 국민대, 성신여대, 서일대 등 서울 북부지역 대학과 연합해 온라인 취업박람회 '2024 언택트 커리어 피에스타'를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줌(Zoom)으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후원하고 삼육대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채용 시즌에 맞춰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현직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취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첫날인 11월 4일에는 바른진로취업연구소 금두한 대표가 '나 뭐 해 먹고 살지?'를 주제로 진로·동기부여 특강을 한다. 11월 5일에는 CJ그룹 전 인사담당자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포트폴리오 작성법을 소개한다.

11월 6일에는 삼성그룹 계열사 전 인사팀장이 '취업의 블루오션: 히든챔피언 서칭 & 지원전략' 특강을 통해 알짜 강소기업 탐색 방법과 지원전략을 설명한다. 같은 날 링크드인 한국파트너사 대표는 '경력직처럼 PR하는 SNS 활용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 날인 11월 7일에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 인사담당자가 공기업 채용 트렌드와 취업 전략을 소개하며, 삼성전자 전 인사팀장은 인성역량, PT, AI 면접 등 다양한 면접 유형별 트렌드와 대응 전략을 안내한다.

명사 특강도 있다. 구글코리아 전무를 지낸 김태원 이노레드 대표는 11월 5일 '재정의의 시대를 위한 커리어와 인재,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박람회는 삼육대, 국민대, 성신여대, 서일대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스터에 안내된 구글폼 링크나 QR코드를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애플워치SE, 에어팟,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수료증은 고용24에서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정성진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청년들이 각자의 진로와 목표에 맞는 정보를 얻고 체계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많은 학생이 참여해 유익한 기회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n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