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우수회원 대상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성료

수학 실력 평가와 자신감 향상 위해 매년 개최
올해까지 총 77만명 참가…누적 441명 장학금

'2024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포스터. (교원그룹 제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구몬학습은 '2024년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대회에는 총 4만 8000명의 구몬수학 우수회원이 참가했다. 올해는 더 많은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예비우수회원 제도를 신설해 응시 대상자를 확대했다.

시험 결과는 11월 8일 발표한다. N·O 단계에 합격한 회원 전원에게 최대 400만 원의 대학 입학 장학금을 수상할 예정이다. 40명에게는 주니어 장학금 100만 원을 수여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구몬수학 인정테스트'는 구몬수학 회원 대상의 수학 경시대회다. 회원들의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대회를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매년 열고 있는 행사다.

참가 자격은 구몬수학으로 1년 이상 학습 중이면서 본인 학년보다 2단계 이상 앞서 학습 중인 회원이다. 시험은 학습 단계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 치른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회원에게는 장학금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올해 대회까지 누적 응시자는 총 77만 명이다. 이번 대회 장학금 지급을 포함해 총 441명의 장학생에게 약 15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구몬수학으로 꾸준히 학습해 온 우수회원이 비전을 갖고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전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구몬 선생님의 정성 어린 학습 관리와 함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몬학습은 회원들에게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총 4가지 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구몬학습 본사 주관으로 △구몬영어 인정테스트 △구몬수학 인정테스트를 각각 7월과 10월에 진행한다. KBS한국어진흥원 주관으로 KBS 한국어능력시험이 5월에, 대한검정회 주관 한자급수자격 검정시험이 2월, 8월에 열린다.

jinn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