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혜진 국민대 교수, 대한민국브랜드대상 특별상

국민대 경영대학원 방혜진 교수. (국민대 제공)
국민대 경영대학원 방혜진 교수. (국민대 제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국민대학교는 방혜진 경영대학원 교수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개인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혁신적인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방 교수는 브랜드 전략·마케팅 분야에서 쌓은 교육·연구 성과와 학문적 기여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받았다.

대표적 연구로는 '아이트래킹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의 효과 연구', '증강현실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등이 있다.

교내에서도 디지털마케팅 MBA 주임교수를 맡아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지속해서 개발해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방 교수는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 분야에서 지속해서 혁신적인 연구를 이어가 우리나라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jinn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