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구몬학습, 2년 만에 월 회비 최대 5000원 ↑…업계 학습비 인상 러시

구몬학습, 4월 1일부로 2년 만에 월 회비 인상
엠베스트도 인상…원자재·인건비 상승 등 영향

교원그룹 스마트구몬N 캠페인 관련 이미지. (교원 제공)

(서울=뉴스1) 이유진 기자 = 교원 구몬학습이 2년 만에 월 회비 인상을 단행한다. 구몬학습뿐 아니라 메가스터디교육 중등 인강 엠베스트도 다음 달 1일부터 학습비를 올린다. 고물가와 인건비, 원자재가 인상이 주원인으로 분석된다.

교원그룹은 15일 4월 1일부로 구몬학습의 월 회비를 인상한다고 밝혔다. 월 회비 인상은 2022년 4월 1일 이후 2년 만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구몬학습은 우수한 교재와 학습 콘텐츠 및 관리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오고자 노력해 왔다"며 "월 회비 인상을 막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속된 고물가와 인건비 및 원자재 상승 등 대내외적인 상황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월 회비를 올리게 됐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구몬수학 △구몬영어 △구몬완전국어 △구몬한자 △구몬과학 △구몬수학플러스의 월 회비가 5000원 인상된다.

또 △구몬일본어 △구몬중국어 △숫자가 크는 나무 △영어가 크는 나무는 3000원씩, △이야기수학 △스마트이야기독서 △스마트이야기수학의 월 회비는 2000원씩 오른다.

다만 이달까지 계약한 약정 과목의 경우 약정 기간 종료 전까지는 가격 인상 전 월회비가 적용될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몬학습은 최고의 학습 콘텐츠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회원들의 학습 능력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스터디교육 중등 인강 '엠베스트' 가격 인상 공지문. (엠베스트 홈페이지 갈무리)

구몬학습뿐 아니라 메가스터디교육(215200) 중등 인강 '엠베스트'도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다음 달 1일부터 학습비를 조정하기로 했다. 재결제 회원부터 적용된다.

엠베스트는 "최고의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드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으나, 수년간 이어진 콘텐츠 개발비 및 원자재 비용, 물류비 인상 등으로 4월 1일부터 학습비를 인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기존 이용 정회원은 약정 종료일까지는 학습비 인상 없이 학습할 수 있다는 게 메가스터디 측의 설명이다.

엠베스트 12개월 프라임 종합반의 수강 가격은 13만 9900원에서 14만 9000원으로 오르며 167만 원이던 12개월치 PC특목반은 175만 원으로 조정된다.

엠베스트 외에도 메가스터디교육의 유초등 스마트학습 '엘리하이' 역시 동일한 인상 폭으로 가격이 변동된다.

rea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