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융합생명과학연구원-MRC 공동 개최 심포지엄 성료

(동국대 제공)
(동국대 제공)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동국대학교는 동국대 융합생명과학연구원과 암 관해 표적제어 혁신의약품 연구센터(이하 MRC)는 24일 경기도 고양시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약학관 1층 대강당에서 '최신 융합생명과학의 동향'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바이오 메디컬 분야의 최신 주제 연구를 발표하고 국내의 융합생명과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국대 연구처장/MRC센터장인 이경 동국대 약학대학 교수는 이날 "최신 융합생명과학의 동향을 파악하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행사 1부는 동국대학교 의생명공학과 이수홍 교수를 좌장으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귀덕 책임연구원,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박윤정 교수, 이화여대 화학나노과학과 정병문 교수 및 동국대 의생명공학과 방석영 교수가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김상건 교수를 좌장으로 동국대 바이오환경과학과 김극태 교수와 생명과학과 김병혁 교수, 성균관대 약학대학 장춘곤 교수 및 충남대 약학대학 정혜광 교수 등 국내 저명한 과학자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동국대 약학대학 교수인 이창훈 동국대 융합생명과학연구원장은 "지속적인 교육과 발굴을 통해 융합생명과학 연구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yos54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