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논술 볼까 정시 지원할까…입시설명회 봇물

입시업체 오프라인 설명회 24~27일 집중
점수대별 수시·정시 지원전략 등 소개

유웨이중앙교육이 지난해 서울 광진구 능동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한 '2017학년도 입시 설명회'에서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수능 성적대별 지원전략 등을 듣고 있다/뉴스1 DBⓒ News1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23일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나면 입시기관의 설명회가 줄을 잇는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전문가들의 분석을 참고하면 향후 수시·정시 지원 여부 등 입시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능 1주일 연기로 입시기관 설명회도 줄줄이 7~9일 일정이 밀렸기 때문에 수험생·학부모들은 바뀐 시간·장소 등을 잘 확인해야 한다.

메가스터디는 수능 종료 직후인 이날 오후 6시30분 '2018 수능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진행한다. 수능 가채점결과 분석, 수시·정시지원 전략을 소개한다. 수능 직후 몰려 있는 주요대 수시 논술전형 대비 방안도 알려준다. 메가스터디 홈페이지(www.megastudy.net)나 모바일 웹(m.megastudy.net)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대규모 오프라인 설명회도 잇따른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각 입시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미리 예약해야 한다.

종로학원은 24일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 오바마홀(강북지역)과 같은 날 오후 6시 서울 강남구 진선여고(강남지역)에서 '종로학원 2018 대입입시설명회'를 연다. 전국 197개 4년제 대학·학과 입시 분석자료를 제공하고 수능 영어영역 절대평가 전환에 따른 입시전망을 소개한다.

이투스교육은 25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갖는다. 수능 영어 절대평가 시행 등 올해 정시모집 변수를 고려한 정시지원전략을 제시한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 김태근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평가이사 등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진학사·스카이에듀는 25일, 27일 오후 2시 '2018학년도 정시합격전략 공동설명회'를 개최한다. 25일에는 서울 강남구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27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한다. 정용관 스카이에듀 총원장,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연사로 나선다.

대성학원은 26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수능 가채점결과 분석과 정시지원 전략, 막판 수시지원 가이드 등을 다룬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과 고은 입시전략실장이 마이크를 잡는다.

유웨이중앙교육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SH서울주택도시공사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정시 가채점 입시설명회'를 연다.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및 점수대별 지원전략, 수능 직후 필수 체크리스트 등을 소개한다.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장과 백승한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부소장이 도움을 준다.

김영일교육컨설팅도 26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매헌기념관에서 '2018 수능 가채점 열린 설명회'를 개최한다. 김영일 김영일교육컨설팅 대표와 조미정 김영일교육컨설팅 교육연구소장이 2018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및 학과 선택 가이드, 수시 대학별고사 응시 여부 결정 및 정시 지원 점검 포인트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공교육 기관인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수능 성적 발표 후 12월14일 낮 12시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2018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을 주제로 학부모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 주요대 등 30여개 대학이 참여한 '미니 대입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준비된 좌석은 3000석 정도이며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현장방문하면 된다.

kjh7@